자료구조와 알고리즘/Algorith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선형 자료구조 : 시간복잡도 (49강)

순정법사 2024.02.14

A. 시간복잡도

1. BIG-O 표기법

알고리즘의 효율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사용

 

a. 대략적인 계산

 

b. BIG-O 표기법의 규칙

대략적으로 어떤 흐름으로 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나머지는 삭제하는 것

 

c. BIG-O 표기법의 의의

반복문이 많아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시간이 늘어나는걸 볼 수 있음

 

d. Log 함수

 

설명

 

➡ 선형과 비선형 자료구조 공부하면서 나오는 내용!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자료구조 : 선형과 비선형 기초내용 (46강)

A. 자료구조 1. 선형과 비선형 a. 선형구조 🌟 자료를 순차적으로 나열한 형태 배열 연결리스트 스택 / 큐 👉 대부분의 경우 이 선형구조를 사용함 b. 비선형 구조 🌟 하나의 자료 뒤에 다수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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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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