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와 알고리즘/Data Structure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선형 자료구조 3 : 스택 & 큐 (53강)

순정법사 2024.02.15

B. 선형 자료구조

3. 스택 & 큐

a. 스택 & 큐란?

  • 스택 : 후입선출 (LIFO)
  • 큐 : 선입선출 (FIFO)

 

b. 벡터로 스택 구현하기

후입선출이라 크게 다를게 없음

 

원래 Vector 틀을 사용함

 

top도 추가해준다

 

🧡 pop과 top 함수가 두개로 나뉜 이유

라이브러리에서 꼭 두개의 함수로 나눠서 사용하는 이유는
하는 순간에 에러가 나면 메모리 해제가 안될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위와 같이 사용

 

이렇게 사용, 마지막 st엔 1,2만 들어있음

 

뒤로가기같은걸 해야할 때 좋다

 

c. 벡터로 큐 구현하기 

벡터는 선입선출이 어렵다

 

front와 back의 개념을 커서처럼 활용해서 구현 (잘 이해못함..)

 

 

대기열같은 내용을 만들때 사용한다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어디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위한 All-In-One 커리큘럼입니다. C++, 자료구조/알고리즘, STL, 게임 수학, Windows API, 게임 서버 입문으로 이어지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게임 프

www.inflear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