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선형 자료구조
3. 스택 & 큐
a. 스택 & 큐란?
- 스택 : 후입선출 (LIFO)
- 큐 : 선입선출 (FIFO)
b. 벡터로 스택 구현하기
후입선출이라 크게 다를게 없음
🧡 pop과 top 함수가 두개로 나뉜 이유
라이브러리에서 꼭 두개의 함수로 나눠서 사용하는 이유는
하는 순간에 에러가 나면 메모리 해제가 안될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위와 같이 사용
뒤로가기같은걸 해야할 때 좋다
c. 벡터로 큐 구현하기
벡터는 선입선출이 어렵다
front와 back의 개념을 커서처럼 활용해서 구현 (잘 이해못함..)
대기열같은 내용을 만들때 사용한다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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