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와 알고리즘/Data Structure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Maze Project : 그래프의 BFS기반 길찾기 (60강)

순정법사 2024.02.19

A. Maze Project 

1. BFS기반 길찾기

a. CalculatePath_BFS

기본 틀 / getsize 함수는 size 정보를 가져올 수 있게 따로 만들어주기

 

예약시스템 가동

 

목적지 찾기

 

추가적으로 정보를 가지고 있는 parent를 생성

 

자기자신 포지션 설정

 

데이터 저장해주고, clear / push_back 밖으로 빼주기

 

 

입구 / 출구 바꿔주는 코드, 별모양은 나중에 배울 코드

 

BFS는 너비만 먼저 생각해서 왔다 갔다 하니까 비효율적으로 움직임

목적지라는 개념이 없는것이 치명적인 단점!

 

즉, 시작점을 기준으로 이 맵에 대한 전체적인 서칭을 하는 개념이지 최단거리에 최적화 되어있는 코드는 아님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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