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etc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함수와 디버깅 : 디버깅 기초 (14강)

순정법사 2023.09.05

A. 디버깅

1. 브레이크 포인트

작은 버그가 의심되는 부분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작업을 해야 함

큰 버그는 다 뜯어봐야 함

 

a.  브레이크 포인트 생성하기

f9, 왼쪽 클릭으로 설정할 수 있음

 

이 창은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실행 시 켜짐

 

 

b. 로컬 / 조사식

로컬 : 실행시 함수의 변수를 출력해줌

 

로컬 값

조사식

 

이름 : 조건값 / 값 : 출력되는 값


값을 넣어서 어느 포인트에서 버그가 나는지 알 수 있음 

 

c. 코드가 넘어가는 단위를 설정하기

 

d. 브레이크 포인트에 조건 걸기

빨간원 우클릭

 

e. 코드가 잘 지나갔는지 확인로그 찍기

로그가 찍힌 모습

 

f. 함수가 호출된 흐름 보기

 

즉 이 호출 스텍은 스택 메모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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