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odern C++
2. range-based for 루프
a. range-based for란?
🌟 컨테이너나 배열과 같은 시퀀스 데이터 구조를 순회할 때 사용하는 반복문
데이터를 추가, 삭제하는건 어려움
반복자나 인덱스를 명시적으로 다루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코드의 가독성을 높임
📘 문법
for (변수의 타입 변수명 : 컨테이너 또는 배열) {
// 반복 실행될 코드
}
//변수의 타입은 컨테이너나 배열의 요소 타입과 일치
//코드 블록 내부에서 변수명은 각 요소에 대한 참조,
// 변수명은 루프 내에서 사용되며, 각 요소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
⏳ 예제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t main() {
std::vector<int> numbers = {1, 2, 3, 4, 5};
// 벡터를 순회하며 각 요소를 출력
for (auto& num : numbers) { //range-based for 루프부분
std::cout << num << " ";
}
std::cout << std::endl;
return 0;
}
b. 데이터 변경하기
c. 범위기반 for문 구현하기
기본 문법들만 구현하면 실행된다
1) 기본 반복자 생성
2) 인벤토리에 반복자 넣어주기
3) 실행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어디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위한 All-In-One 커리큘럼입니다. C++, 자료구조/알고리즘, STL, 게임 수학, Windows API, 게임 서버 입문으로 이어지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게임 프
www.inflearn.com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STL Algorithms : 람다식 (77강) (0) | 2024.03.28 |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STL Algorithms : 기본 알고리즘(76강) (0) | 2024.03.27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11 (Modern C++) 1 : auto (68강) (0) | 2024.02.22 |
STL 기초 (0) | 2024.02.21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템플릿 문법 (52강) (0) | 2024.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