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입출력 시스템 : Windows API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Windows API 입문 : 더블 버퍼링 (89강)

순정법사 2024.04.06

A. 더블 버퍼링

1. 더블 버퍼링의 기초

a. 더블 버퍼링이란?

🌟 화면을 업데이트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깜빡임을 줄여  부드럽고 끊김 없는 화면 표시를 가능하게 함

 

주로 컴퓨터 게임에서 많이 사용

보다 복잡한 그래픽 처리 기술과 결합되어 사용(CPU 가속) 될 수 있음

 

b. 진행 과정

  1. 두 개의 버퍼(메모리 영역)를 사용하여 작동
  2. 화면에 현재 표시되는 내용을 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새로운 내용을 그릴 때 사용
  3. 화면을 갱신할 때는 새로운 내용이 이전 내용을 덮어 끊김없는 화면 전환을 함

 

 

2. 더블 버퍼링 구현하기

a. Game 구현하기

📁 00.MainGame > 📄 Game.h

 

더블 버퍼링 변수 생성해주고

 

📁 00.MainGame > 📄 Game.cpp

 

새로운 도화지를 사용할 _hdcBack을 초기화해주고

 

기존에 사용하던 _hdc 도화지를 _hdcBack으로 교환해줌

 

그려준 상태를 통으로 교환해주는 코드를 작성해주면 끝!

 

잔상이 없어졌다!!!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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