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리소스
1. 리소스 실습하기
플레이어가 원모양이고 너무 지루하니 소스를 가져와서 넣어보자
맵툴은 나중에 I'm GY를 사용할것임
a. EditScene 생성하기
그림을 그리는 툴인 EditScene을 생성
b.EditScene 테스트하기
위에서 생성한 EditScene을 테스트하기 위해 개발환경을 바꿔준다
위에서 생성한 툴을 가지고 비행기를 만들어서 리소스로 넣어줄 것임
c. 파일 입출력 실습하기 : fstream
다양한 파일 입출력 기능이 있지만 이번엔 <fstream>을 사용해 실습
1) 저장
2) 로드
위와같이 저장할 떄 기준점을 어디다가 맞춰야 하는지 문제가 생기는데
대부분 플레이어의 발을 기준으로 맞추게 됨
여기서는 가장 큰 값과 작은값의 중간을 맞춰서 해볼예정
3) 기준점 좌표 만들기
a) 저장
b) 로드
d. 리소스 관리하기
따로 리소스 폴더에 모아놓는게 일반적
당연하게도 모든 플레이어가 리소스 파일을 각각 들고있으면 부담이 심함
👉 리소스 단위로 만들어놓으면 하나를 가지고 모두가 공유할 수 있음
따라서 리소스를 모아놓는게 매우 유용함
위에서 만든 툴로 나만의 우주선을 만들어 사용하자
리소스 매니저 공부 후 사용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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