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입출력 시스템 : Windows API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Windows API 입문 : 리소스 매니저 (93강)

순정법사 2024.04.08

B. 리소스 매니저

1. 리소스 매니저 만들기

a. 리소스 파일 만들기

04.Resources 필터를 만들고

 

Resource들의 부모객체인 ResourceBase 클래스의 기초만 만들어주기

 

b. LineMesh 생성하기

Resourcebase를 상속하는 LineMesh 클래스를 생성해주고

 

Game 필터 안에 넣어준다

 

저번에 EditScene에서 한것처럼 기본적으로 선을 그을 정보들과 함수를 작성해주고

 

📁 04.Resources >  📁 Game > 📄 LineMesh.cpp

 

fstream 추가해주고

 

저번에 editScene에서 공부한것 그대로 저장하는 코드 가져오고 맞게 수정해주기

 

로드하는 부분도 마찬가지

 

렌더링까지 가져와준다

 

c. ResourceMan ager 생성하기

ResourceManager 생성

 

무언가를 들고있을 용도로 사용하는거라 update는 필요없음

 

기본틀과 키값에 따라 메시를 관리하게 하는 틀을 작성하고

 

초기화하고, 삭제하고, 찾는 코드를 작성해준다

 

d. Game.cpp 코드에 Resource 추가하기

Game.cpp 파일에와서 ResourceManager을 추가해주고

 

소멸자에 ResourceManager 추가

 

Init에 ResourceManager 추가해주고 마지막처럼 SceneType을 GameScene으로 고쳐줘야 함

 

이 코드까지 실행하면 ResourceManager가 mesh코드를 잘 받아오는 걸 알 수 있음 

 

e. Player가 ResourceManager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에 ResourceManager, LineMesh 추가해주고 Player의 Render에서 ResourceManager에서 Player의 mesh를 렌더링해주면

 

이런 게임이 완성된다!!!! 너무너무 뿌듯하다 >_<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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