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내적
1. 내적의 기초
a. 내적이란? (dot product)
🌟V1*V2에 cos = 스칼라 곱이라고도 함
V1 * V2인데 곱하기가 아니고 그냥 내적이라는 뜻
내적의 결과물은 방향에 대한 개념은 날아가고 크기만 남음 = 스칼라
b. 내적 응용하기
1) 내적이 0인경우 : 직각
2) 내적이 >0인경우 : 90도 보다 작다
3) 내적이 <0인경우: 90도 보다 크다
4) 둘다 단위벡터라면 1*1*cos가되어 코사인의 의미가 된다
5) V1의 크기를 단위벡터로 맞춰주고 내적한다 = 스칼라값
c. 내적의 증명
2. 게임에 내적 더하기
주제는 프로젝션, 몬스터가 마우스 가까운쪽으로 움직인다
a. Vector에 내적 추가하기
b. 게임에서 몬스터만 보이게 수정하기
c. 몬스터의 로밍범위와 몬스터 수정하기
d. 내적을 이용해 이동거리 구하기
몬스터는 로밍 범위 내에서 마우스 범위로부터 가장 가까운곳으로 위치하게 할것임
💙 사용하는 곳
서랍을 열때 컨트롤을 제대로 하지 못하더라도 보정되어 잘 움직일 수 있게 함 = 프로젝션, 투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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