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포트리스 모작 #1
1. 포트리스 뼈대잡기
a. UIManager 및 리소스 추가하기
UIManager은 UI의 세부적인 좌표 엔진내용
그려줘야하는 UI의 좌표를 다 잡아줘서 설정해주는 용도
b. 수치를 나타내는 Values.h 파일 추가하기
c. ResourceManager 수정하기
d.Fortress 게임 뼈대잡기
- MenuScene : 게임 시작하자마자 보여줄 화면
- FortressScene : 게임화면
둘 다 Scene을 상속받아서 구현
e. SceneManager에 Scene 추가해주기
2. 씬 구현하기
a. MenuScene 구현하기
➡ 온라인 게임이면 여기서 네트워크 통신이 들어가게 됨
b. FortressScene 구현하기
💙 UIManager처럼 UI를 Manager로 사용하는게 좋을까?
UI가 여러개, 다른 씬에서는 활용하려면 매니저에서 들고있는건 좋은 방법이 아님
UI도 Scene처럼 Base객체를 파서 UI를 그려주는 객체를 파서 로딩하는 방법이 더 좋음
💥 하지만 약간 복잡해서 여기선 그냥 매니저를 사용
먼저 플레이어부터 등장시킬것임
3. 플레이어 등장하기
게임을 제작할 때에는 게임의 순서대로 제작하는게 좋음
a. 플레이어 특성 생성하기
1) 코드 정리하기
2) 플레이어 코드 작성하기
b. 플레이어 등장하기
c. 플레이어 크기 수정하기
1) 수정하는 코드 생성하기
위에서 생성한 플레이어는 메쉬로 구성되어 있음
이 메쉬는 기준점에서 얼마나 떨어져있는지를 상대좌표로 가져 크기를 구함
- 파싱할때 처음 최대, 최소값을 기억해주기
- 렌더링할때 원하는 비율에 따라가지고 x,y에 대한 보정값을 전달받아 작업을 하게 됨
2) 매쉬 비율 수정하기
🧡 만약 음수값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
👉 이를 이용해서 좌우반전이 필요할 때 스케일에 -1을 곱하는 형식을 많이 사용함
4. 플레이어 이동 구현하기
왼/오른쪽 키에 따라서 고개를 그쪽 방향으로 돌려주고, 이동하는 코드를 생성
a. 플레이어 방향 특성 생성하기
b. 플레이어의 방향 바꿔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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