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 수학/게임 수학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게임수학 : 속도와 가속도 (101강)

순정법사 2024.04.16

A. 속도와 가속도 : 물리

1. 속도와 가속도의 기초

a. 속도와 가속도란?

속도는 속력과 다르게 방향까지 들어간다 / 따라서 거리가 벡터가 됨

 

속도는 거리의 변화, 가속도는 속도의 변화에 따른 개념이다

 

힘 = 질량 * 가속도에서 적분하면 가속도, 적분하면 이동거리가 나옴

 

👉 근데 게임에서는 여기까지 알 필요는 없고 그냥 속도와 가속도의 공식만 알고있으면 됨

 

포물선을 그리는 V0

 

 

 


출처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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