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포트리스 모작 #2
5. 플레이어 턴제 만들기
위에서 만든 플레이어 특성으로 턴제를 구현
플레이어 아이디, 플레이어 턴을 구현해주고 추가적으로 포신의 각도도 추가해줌
a. 플레이어 턴제 생성하기
b. 플레이어 UI 생성하기
각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UI를 넣어주기
🔎 UI와 구현에 대한 고민하기UIManager에서는 UI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이렇게 가지고 있음 즉 이곳에 대한 정보를 UIManager에서 들고있는데
UI도 모든 부분을 각자 렌더링해주고 있음
그중 RenderTime을 살펴보면 :: 폰트를 만들어주고 / 텍스트를 출력하고 있음
근데 UI를 위해 내부적으로 가지고있는 remainTime말고 시간을 어떻게 관리할지 고민 (결론적으로 말하면 문제점이 있음)
👉 먼저 UIManager의 싱글톤인 특성을 가지고 SetRemainTime을 고쳐 시간을 관리해보자
c. 게임씬에서 시간과 턴제 구현하기
플레이어턴은 0번부터 시작인데 1인이유는 아래에 나옴!
이렇게 위에서는 UI에서 데이터랑 관련된 코드를 들고있는데
규모가 커지면 문제가 크게 생김
UI는 UI를 위해 정보를 들고있어야 하지 원본 데이터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인벤토리와 같은 다양한 사양이 묶여있을 경우
모든 데이터를 UI에 접근해서 관리해야한다는 소리가 됨
🌟 따라서 이중으로 관리하는 한이 있어도 꼭 별도로 분리해서 관리해야 함!
원래 100번째 강의는 더 이어지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가독성을 위해 포트리스 모작 #3으로 넘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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