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classMove : MonoBehaviour{// b) publicfloat speed;voidStart(){}voidUpdate(){// a) b) c) transform.position += Vector3.left * speed * Time.deltaTime; //(-1,0,0)}}
d. 파이프에 부딛치도록 만들기
위에서 생성한 각 파이프에 Box collider 2D를 넣어줌
e. 파이프 Prefab화 하기
1) Prefab 만들기
GameObject를 Assets에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Prefab이 됨 (왼쪽 파란색 정육면체 아이콘)
🍯 프리팹과 게임오브젝트의 속성 맞추기
프리펩을 Hierarchy에서 수정하게 된다면 Assets의 Pipe의 설정이 달라지게 됨 이런 경우, 코딩의 오차가 생길 수 있어 맞춰야 함!
a)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b) Apply All이 뜸 (없으면 No Overrides) b)를 클릭하면 끝!
2) 프리팹을 생성했다면, Hierarchy 에서 삭제해주기
이유 : 처음 객체부터 프리팹으로 복제할거라 없애줘야 함
f. Prefab 생성기 만들기
1) Create Empty (PipeGenerator) 생성하고 Script(MakePipe)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