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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목차
A. 게임 엔진 소개
B. 유니티 설치 및 세팅 (+ VS Code)
👉 C.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D. 스마트폰 테스트
E. 플래피버드 앱 생성
F. google play 스토어 등록
G. 애드 네트워크의 개념과 애드몹(Admob)
C.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4
11. 효과음 추가하기
a. 효과음 다운로드하기
royalty free sound effect 로 구글에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옴
🧡 상업적 무료 효과음 추천 사이트
게임 만들 때 좋은 사운드가 많음!
b. 효과음 직접 만드는 방법
음성녹음기로 만들어서 저장 👉 유니티에 맞게 확장자를 변경해서 사용해야 함
c. 효과음 유니티에 적용하는 방법
1) 소리 다운로드 받기
위 사이트에서 적절하게 날아가는 소리가 없어서 그냥 벌 날아가는 소리로 했음 ㅎㅎ..
2) 다운받은 소스를 Assets 폴더에 넣어주기
3) 새가 날아가는 소리를 내니, Bird에 Audio Source를 추가해주고 다운받은 소스를 넣어주기
* Play On Awake(바로 실행 여부) 가 기본 설정으로 체크되어 있는데, 꺼주기
4) BirdJump 스크립트를 열어 Audio가 실행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하기
[코드설명]
a) 마우스를 클릭할 때 소리가 나도록 하기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GetComponent<AudioSource>().Play(); //a)
rb.velocity = Vector2.up * jumpPower;
}
}
출처 : 조코딩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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