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조코딩]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조코딩]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 C4 : 효과음 추가

순정법사 2023.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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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목차

 

A. 게임 엔진 소개

B. 유니티 설치 및 세팅 (+ VS Code)

👉 C.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D. 스마트폰 테스트

E. 플래피버드 앱 생성

F. google play 스토어 등록

G. 애드 네트워크의 개념과 애드몹(Admob)

 

C.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개발 -4

11. 효과음 추가하기

a. 효과음 다운로드하기

royalty free sound effect 로 구글에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옴


🧡 상업적 무료 효과음 추천 사이트

 

https://soundeffect-lab.info/

 

効果音ラボ - 商用無料、報告不用の効果音素材をダウンロード

2400音以上の音源を掲載したフリー効果音サイト。品質にこだわっており、テレビなどのプロの音響現場でも使われています。

soundeffect-lab.info

 

게임 만들 때 좋은 사운드가 많음!


b. 효과음 직접 만드는 방법

음성녹음기로 만들어서 저장 👉 유니티에 맞게 확장자를 변경해서 사용해야 함


c. 효과음 유니티에 적용하는 방법

1) 소리 다운로드 받기

 

위 사이트에서 적절하게 날아가는 소리가 없어서 그냥 벌 날아가는 소리로 했음 ㅎㅎ..

 

 

2) 다운받은 소스를 Assets 폴더에 넣어주기

 

3) 새가 날아가는 소리를 내니, Bird에 Audio Source를 추가해주고 다운받은 소스를 넣어주기

 

* Play On Awake(바로 실행 여부) 가 기본 설정으로 체크되어 있는데, 꺼주기

 

 

4) BirdJump 스크립트를 열어 Audio가 실행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하기

 

[코드설명]

a) 마우스를 클릭할 때 소리가 나도록 하기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GetComponent<AudioSource>().Play();	//a) 
        rb.velocity = Vector2.up * jumpPower;
    }
}

 

 

 

 


출처 : 조코딩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