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유니티 기본구성
(들어가기에 앞서) ...
더보기
0. 유니티란?
충돌/중력/탄성/카메라 등을 쉽게 코딩할 수 있는 툴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개발 환경. 특히 2D 게임은 거의 100% 유니티로 개발한 것
1. 프로젝트 생성
2. 프로젝트 세팅
a. 화면 전체 구성 변경
Window - Layouts - 2 by 3 클릭
b. project 구성 변경
One column Layout 클릭
3. 프로젝트 뷰 (화면 구성 요소) 설명
- Scene : 실제 게임의 구성요소를 보는 곳. 실질적인 게임 개발 씬
- Game : 게임이 실제로 보여지는 곳. play 버튼 클릭 후 볼 수 있음
- Hierachy : 게임 내 구성요소를 볼 수 있는 곳. 개발 시 자주 필요
- Project : 이 프로젝트에 포함된 파일들을 모아볼 수 있는 곳
- Inspector : 클릭한 요소의 속성과 정보를 보여주는 곳
'프로젝트 > [Sparta]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주차 게임] 빗물받는 르탄이 -2 (0) | 2022.12.11 |
---|---|
[1주차 게임] 빗물받는 르탄이 -1 (0) | 2022.12.09 |
[1주차 2강] 개발환경 세팅하기 (유니티, Visual Studio) (0) | 2022.12.06 |
[1주차 1강] 강의 흐름 알기 (0) | 2022.12.05 |
[0주차 3강] 개발일지 튜토리얼 (0) | 2022.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