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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게임 프레임워크 : 애니메이션 (104강)

순정법사 2024.08.02

A.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 만들기

a. 투명화 처리하기

이미지를 나타내는 spriteActor.cpp쪽에서 BitBlt를 수정

BitBlt는 투명화처리를 못해서 다른 TransparentBlt를 사용해야 함

 

오른쪽으로 수정, 자르고싶은 부분과 투명화처리 부분이 추가되어있음

 

TransparentBlt코드는 맨 아래 msing32.lib을 추가해줘야 함

 

투명화부분을 RGB(255,255,255)로 변경 하고
실행해주면 왼쪽처럼 white부분이 투명처리 됨

 

b. 리소스인 플립북 생성해주기

애니메이션 자체를 나타내는 플립북을 만들어주기

 

플립북의 속성을 만들어주기

 

 

c. 리소스매니저에서 플립북 넣어주기

리소스로 플립북을 만들었으니 플립북을 리소스매니저에 저장해주기

 

플립북은 키로 관리하게 됨

 

플립북을 생성하는 코드도 작성해준다

 

추가로 리소스관리도 해주기

 

 

d. 플립북을 사용하는 플립북액터 생성

플립북을 사용해주는 액터를 생성해준다 (마치 유니티의 애니메이터)

 

당연히 Actor를 상속받는 형식으로 만들어줌

 

업데이트할때마다 애니메이션이 움직일 수 있도록 구성해주고

 

플립북을 렌더링하는 코드도 작성해준다

 

e. 액터를 player로 대입해주기

사용하고있던 Player를 잠시 flipbookactor를 받아주도록 하고

 

플레이어가 움직일때 어떤 플립북이 실행되어야하는지 초기화 해주기

 

업데이트시에는 포지션과 플립북을 변경해준다

 

f. devScene에서 움직임 생성해주기

Init시 애니메이션의 텍스쳐와 플립북을 받아주고, 정보를 넣어준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생성해줌

 

그럼 요로코롬 0.0에서 시작되는 귀여운 친구가 나온다 >_< (속도가 느린건 프레임때문이라 나중에 풀어주면 됨)

 


 

💥 오류발견

 

중간에 LNK2019오류가 생겼는데 플립북이 생성될때 참조되는 확인할 수 없는 기호라고 떴다..

 

생성자를 안만들어줬으니 당연히 확인할수 없었겠다 ㅜ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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