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카메라
1. 카메라 만들기
a. 카메라 생성하기
카메라는 컴포넌트로 만들어줘서 객체에 붙여줄예정
먼저 언리얼 버전으로 만들거라 Start로 되어있던 함수들을 모두 수정해주고
Comp를 기반으로 한 CameraComp생성
+ 씬매니저한테 카메라의 위치를 업뎃시켜준다
b. SceneManager에 카메라 위치 넣어주기
어쨋든 카메라는 씬을 촬영하는 것이기때문에 포지션을 씬매니저한테 업뎃시켜줘야 함
c. Player한테 카메라 컴포 붙여주기
d. Actor에 컴포 붙여주는 기능 생성하기
e. 이미지 위치 변경해주기
이제 플레이어에게 카메라도 넣어줬고,
카메라의 위치에따라 플레이어와 배경이 변경되어야 하니
위에서 구현한 카메라의 포지션을 바탕으로 x,y값을 변경해준다
여기선 이렇게 배경과 애니메이션 두개를 수정해줌
B. 레이어
1. 레이어
a. 레이어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레이어를 만들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먼저 렌더링 된 부분이 생성되어 코드의 순서가 매우 중요해지는데
만약 배경화면과 플레이어의 코드 순서가 바뀌면 플레이어가 안보이게된다,
💥 즉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생기고 코드가 복잡해짐
따라서 이미지의 레이어 순서를 매겨 좀 더 편하게 작업하는게 좋다
2. 레이어 생성하기
a. enum에서 레이어 순서 생성
layer 순서를 정하기 위해 enum에서 LAYER_TYPE을 하나 정의해주고
b. Actors를 Layer별로 관리하기
c. DevScene 코드 수정하기
최종적으로 레이어를 담당하고 있는 DevScene에서 코드를 전반적으로 수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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