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UI
1. UI
a. UI 만들기
게임의 UI를 어느위치에 만들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b. Button 만들어주기
UI의 대표 button을 만들어준다
c. UI 출력하기
DevScene에서 UI목록들을 출력함
💥 warning!
여기까지 만들면 버튼이 작동하긴 하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걸 볼 수 있음
그럼 이때 생각해야하는건, 어떠한 기능이 추가된 UI를 하나 만들때마다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매번 상속을 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판다 👉 앞으로 만들게될 수십, 수백가지의 UI를 다 하나하나 제작하는것에는 한계
🌟 그럼 콜백함수를 활용해서 만들면 어떤 기능을 만들면 됨!
d. 콜백함수 추가하기
e. Panel 작성하기
Panel : UI를 관리하는것
언리얼, 유니티에서도 그렇게 관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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