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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게임 프레임워크 : UI (107강)

순정법사 2024.09.05

A. UI 

1. UI

a. UI 만들기

게임의 UI를 어느위치에 만들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b. Button 만들어주기

UI의 대표 button을 만들어준다

 

 

버튼을 눌렀을 때는 아직 X

 

c. UI 출력하기

DevScene에서 UI목록들을 출력함

 

목록들을 받아주고

 

먼저 제거코드 작성

 

Init에서 Button을 만들어주고

 

업데이트와 렌더까지 작성

 

💥 warning!

여기까지 만들면 버튼이 작동하긴 하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걸 볼 수 있음
그럼 이때 생각해야하는건, 어떠한 기능이 추가된 UI를 하나 만들때마다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매번 상속을 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판다 👉 앞으로 만들게될 수십, 수백가지의 UI를 다 하나하나 제작하는것에는 한계 
🌟 그럼 콜백함수를 활용해서 만들면 어떤 기능을 만들면 됨!

 

d. 콜백함수 추가하기

아래 코드 활용하기 위해 추가해주고

 

콜백함수 작성 (이 부분은 어려워서 그냥 흘겨들었다 ㅠㅠ)

 

실행해주기!!

 

e. Panel 작성하기

Panel : UI를 관리하는것

언리얼, 유니티에서도 그렇게 관리함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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