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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게임 프레임워크 : 충돌 (106강)

순정법사 2024.09.04

A. 충돌 

1. 충돌 프로세스 이해하기

a. 충돌 프로세스

상속보다는 컴포넌트로 여러 객체에 넣어주는게 더 좋다
+ 무적일때에는 충돌처리를 꺼주면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다

 

충동 생성해주기

 

기본적인거 다 만들어주기

 

b. 충돌 종류 생성하기

충돌종류 2가지 생성

 

c. 충돌 코드 작성하기

동일하게 네모충돌도 작성해주기

 

충돌은 액터 좌표를 따라간다고 생각

 

 

d. 플레이어에게 붙여주기

DevScene에서 하기

 

추가해주고

 

플레이어에게 붙여준다

 

이렇게 충돌범위 생성

 

e. 예외객체 생성

이제 충돌처리를 할 예외객체를 액터라고 설정

 

f. 충돌처리 CollisionManager 생성

이제 충돌처리를 처리할 CollisionManager를 생성해주기

 

+ 여기서는 생포인터를 사용하지만 스마트포인터를 사용해줘야 함

 

 

모든 애들을 순회하면서 충돌을 감지한다

 

g. 충돌의 종류 만들기

3가지종류

 

물체 충돌시 리턴

 

박스도 동일하게 생성

 

충돌시 false를 리턴하는 코드를 작성한다

 

f. 충돌의 시작, 끝 여부를 판별하는 코드 생성

 

Player에도 동일하게 위 코드를 작성해주기

 

g. 충돌들을 저장할 Map 만들기

set으로 받는 이유는, key와 value가 동일하기 때문

set으로 생성

 

충돌의 시작과 끝을 감지하는 코드 작성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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