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2D 포폴 준비
6. State 패턴
a. 상태 기반으로 생각하기
상태를 기반으로 모든걸 생각하기
몬스터로 예를 들면,
몬스터 : 로밍 -> 피격/찾기 -> 달려듬 -> 벗어남 -> 돌아감
이렇게 많은 상태에서 그 상황에 대한 코드만 생각하기!
(인공지능, 애니메이션도 동일)
b. 움직임 함수화하기
Player::Tick()될때마다 무분별하게 남발되고 있는 코드들을 정리해준다
여기선 작성되지 않았는데, 당연히 입력받는 함수도 작성해준다
c. 상태변화 함수 작성하기
만약 state가 변하면 함수로 같이 묶어주는게 중요함
d. FMS
이런 패턴도 있지만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건 아니고
상황에 맞춰서 사용해주는게 좋다 (위처럼 단순한 코드는 사용하지 않는게 더 이득!)
현업에서 일어나는 일 중 제일 많은 버그는 꼼꼼하지 않아서!
👉 상태변화를 그래서 꼭꼭 잘 확인해서 코드를 작성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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