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2D 포폴 준비
5. 충돌 레이어
a. 충돌객체 생성하기
b. 나는 누구인가 / 누구랑 충돌할 것인가
충돌타입의 enum 생성해주고
c. 비트플래그
🌟 비트플래그 : 최대한 정보를 압축하며 어떠한 정보를 기입하는데 사용
(공업용 계산기에서 1이면 충돌 0이면 아닌것이랑 동일)
👉 즉, 비트단위를 쪼개서 정수처럼 활용하는 것임
빠르고, 메모리 이점도 있고 굿굿!
d. 충돌 레이어 함수 작성하기
다시 돌아와서 어떤 레이어와 충돌할건지 알려주는 함수 작성해주고
충돌할때 예외처리도 해주기 (충돌 의지가 있는지부터 물어보자)
+ 자식코드들도 꼭 넣어주자
여기까지 하면 충돌처리가 잘 됨!
e. 슈퍼마리오를 모작한다면?
중력과 점프를 구현하면 됨
여기서 onGround, jumping 같은 불리언 멤버변수를 둬서
중력상태, 점프상태를 바꿔주고 할 수 있지만
💥 변수로 상태 변화 코드를 작성하게 되면 꼬일일이 많음..
👉 따라서 상태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해야 함! (다음시간에...)
'프로젝트 > [인프런]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 포폴 준비 : 젤다 실습(114강) (1) | 2024.09.10 |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 포폴 준비 : State 패턴(113강) (0) | 2024.09.09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 포폴 준비 : 충돌 처리(111강) (2) | 2024.09.08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 포폴 준비 : 사운드 (110강) (1) | 2024.09.07 |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2D 포폴 준비 : 파일 입출력(109강) (1) | 2024.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