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 게임엔진/Unreal

[프로그래밍 입문 올인원] 함수와 디버깅 : 블루프린트 실습 2 (17강)

순정법사 2023.09.07

A. 블루프린트 실습

2. 블루프린트 기초

g. 함수

1) 전역함수

 

빨간 체크표시 우클릭 후 ➡ Blueprints ➡ Blueprint Function Library

 

 

생성 (MyFunc)

 

 

MyFunc에서 함수를 만들어서 다른 함수에서 호출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사용 X

 

2) 멤버 함수

 

+ 눌러서 함수 추가

 

함수를 구현해주고 컴파일, 저장

 

생성한 함수를 사용할 수 있음

 

3) 로컬 변수

 

다시 Test Func로 돌아와서, 기능을 추가해줄 것임 (a, b를 더해주는 기능)

 

함수에 인자를 넣어주고 결과값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음

 

Sum 로컬 변수를 따로 지정해서 (함수 내부에서만 사용) 사용할 수 있음

 

이 코드와 동일함

 

Event BeginPlay 더블클릭해서 나와주고 생성한 Add(Test Func) 함수를 사용

 

이 코드와 동일

 

4) 변수 레퍼런스 넘기기 (주소값)

변수의 값을 넘기고 싶다면 (복사 방식이 아닌 전달 방식) Reference 클릭

 

세모로 바뀜
이런 느낌으로 됨

 

h. 디버깅

f9를 눌러서 체크포인트 만들어준 후 실행

 

Debug -> Debugger에서 호출스택을 확인할 수 있음( 더블클릭하면 그 노드로 이동함)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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