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 게임엔진/Unreal

[프로그래밍 입문 올인원] 동적할당과 캐스팅 : 블루프린트 실습 5 (45강)

순정법사 2023.10.05

A. 블루프린트 실습

5. 블루프린트 실습

a.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new1 (이름 아무렇게나) 생성

강의자료로 받은 리소스 파일들을

 

Contents > Resources(새로생성) 폴더에 넣어줌

 

 

b. 리소스 수정하기

1) 배경 수정

 

다운받은 파일 BG의 백그라운드를 좀 더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우클릭 > 스프라이트 액션 > 페이퍼 2D 텍스처 세팅 적용

 

텍스처를 적용하게 되면

 

이렇게 물체에 옷을 입혀준다

 

2) 스프라이트 생성

 

위에서 생성한 텍스처를 스프라이트로 생성해줌

 

📌 스프라이트 : 인게임에 배치할 수 있는 2D 오브젝트

 

 

생성한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드롭해서 월드에 만들어주고

 

값을 조정해서 배경으로 깔리게 만들어줌

 

c. 객체 생성하기

아까 1) 에서 한것처럼 모든 리소스의 이미지를 누끼따주고

 

이중 side-idle만 2d로 만들어봄

 

두개의 이미지를 스프라이트로 만들어주고

 

그 스프라이트를 사용해 플립북을 만들어준다

 

플립북을 더블클릭해 속도를 수정해주고

 

화면에 끌어와 배치해줌

 

위와 같은 방식으로 attack도 생성해준다

 

d. 리소스를 객체지향적으로 관리하기

콘텐츠에 Blueprints라는 폴더를 생성해주고

 

PaperCharacter를 생성한다

 

이름을 설정해주고 더블클릭

 

클래스 설정했던 것 처럼 동일하게 생성함

 

Sprite 컴포넌트를 클릭 후 플립북 위치에 FB_Attack을 설정, 크기를 조절해준다

 

기능은 그 아래 이벤트 그래프에서 설정

 

위에서 한것과 동일하게 다른 객체들도 생성해준다

 

e. 피격판정 생성하기

Add로 Collision을 추가해 피격판정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Add로 Box collide를 검색해 추가해주고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충돌감지를 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움직임을 flying 으로 해야 아래로 안떨어진다

 

충돌감지 모습

 

🧡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수정할 때 이미지가 안보인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f. 카메라 달아주기

플레이어한테 SpringArm에 Camera를 달아주고

 

카메라 위치 XXX Arm 위치를 잘 조절해준다

 

이런 화면이 나온다

 

자동으로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주인공으로 인식해야 하니

 

Plyaer의 possess를 Player 0으로 만들어준다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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