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 게임엔진/Unreal

[프로그래밍 입문 올인원] 포인터와 배열 : 블루프린트 실습 3 (26강)

순정법사 2023.09.07

A. 블루프린트 실습

3. 블루프린트 심화

a. swap 기능 만들기

1) Swap 함수 생성하기

 

Swap 함수 생성 후 A, B인자를 받을 수 있게 설정하기

 

참조값을 넘길 수 있게 체크

 

2) 함수 사용하기

 

BeginPlay로 돌아와서 Swap 함수를 생성하고 변수 A, B값을 생성 후 각각 10, 20으로 세팅하기

 

참조되는지 확인

 

3) Swap 함수 기능 구현하기 

 

LocalTemp라는 지역 변수 생성 후 A값 넣어주고 Set By Ref 추가하기

 

A와 B의 값을 변경해주기

 

저장까지 완료하기

 

4)  출력하기

 

format Text를 사용해 여태 만든 값을 각각 출력해보기

 

b. 배열

1) 배열 생성

 

왼쪽에서 배열 Numbers를 생성해주고 Details 에서 Array 클릭

 

엄밀히 말하면 동적배열에 가깝다 (벡터)

 

2) 배열의 기능

 

addUnique : 중복이면 추가 X / remove : 입력한 값 다 제거

 

3) 초기값 세팅

 

초기값을 세팅할 수 있음

 

c. Sorting 기능 생성하기

1) 초기 기능 세팅하기

 

Sort 함수 생성

 

Input 값을 (Numbers) array로 생성하거나
아까 만들어둔 Numbers 전역 변수를 사용해도 괜찮음

 

기본적으로 Array는 참조타입

 

2-1) 내부 함수 구현하기

 

더보기

전체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함수는 아래와 같음

 

구현해야 할 함수는 C++에서는 이런 기능

 

안에 있는 for문을 먼저 생성하고, 다시 밖에 있는 for문으로 감싸면 끝

 

먼저 이부분 구현하기

 

for loop의 j <= count -2 구현

 

j 와 j+1을 각각 가져오기

 

만약 A > B라면 Swap (2강에 만들어둔 함수)로  위치를 변경하기

 

2-2) 외부 함수 구현하기

 

이부분 구현하기

 

loop를 한번 더 연결해주고, -1(loop는 포함이니까)까지 구현후 연결!

 

3) 출력하기

 

이렇게 출력해주면 됨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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